로톡 인사이트

홈페이지가 있어도 로톡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홈페이지

#마케팅



1. 상위 노출을 통한 인지 효과


수많은 온라인 검색 결과 중에서 변호사님의 홈페이지가 의뢰인의 관심을 끌려면 가능한 검색 결과의 상단에 홈페이지가 노출돼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검색 결과에서 1~2페이지 이상 이동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홈페이지를 가장 쉽게 상위에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광고를 구매하면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되므로 그만큼 의뢰인에게 자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를 구매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변호사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다만 상단 공간은 한정되었는데 노출되기 바라는 사람은 많아 대부분 포털 사이트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데요. 때문에 검색 결과 상단에 지속적으로 홈페이지가 노출되려면 상당한 광고비를 투자해야 합니다.


광고를 구매하지 않고도 검색 결과 상단에 홈페이지가 노출되려면 검색 엔진의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파악한 특성에 맞춰 홈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하는데요. 로톡 홈페이지는 이미 SEO 최적화가 되어 있어 노출이 힘든 구글에서도 변호사님의 로톡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상위 노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홈페이지가 있더라도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의 상위 노출을 통해 의뢰인에게 변호사님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을 통한 신뢰도 상승


대부분의 의뢰인은 변호사님의 홈페이지 하나만 보고 바로 변호사님에게 연락하지 않습니다. 이는 구직자가 회사의 홈페이지만 보고 바로 입사 지원을 하지 않는 것과 비슷합니다.


구직자는 재직자들이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나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등을 방문하여 여러 회사를 알아보고 지원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의뢰인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변호사를 알아보고 누구에게 연락할지 결정합니다.


특히 플랫폼에서 확인한 다른 사람들의 긍정적인 후기는 홈페이지에서 파악한 변호사님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소개한 후기보다 플랫폼에 등록된 제3자의 후기가 더 객관적이고 신뢰할만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로톡에서의 진정성있는 상담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후기를 모아 변호사님을 검색하는 의뢰인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3.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을 한 번에


로톡은 매월 80만 명이 이용하며 강력한 소비자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1위 법률 플랫폼입니다. 로톡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변호사님이 눈여겨 볼 콘텐츠

로톡 상담에 답변하면 지식iN에 뜬다?

#가이드

#온라인상담

내 홈페이지 검색해도 왜 안나올까?

#홈페이지

#마케팅

변호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의뢰인 유형 4 가지

#홈페이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