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후기에 대처하는 방법
로톡 검색 결과로 나온 변호사프로필카드에는 의뢰인이 검색한 분야에 해당하는 후기수가 노출됩니다. 부정적인 후기가 달리면 삭제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으나, 후기를 삭제하는 것은 의뢰인은 물론 변호사님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로톡이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어야 더 많은 의뢰인을 모아 변호사님께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적인 후기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좋은 댓글을 다는 것입니다.
의뢰인은 후기와 댓글을 모두 참고합니다. 특히 부정적인 후기에 변호사님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의뢰인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일례로 배달의 민족에서 부정적인 후기에 잘 대처한 사장님 댓글은 큰 화제가 되어 다른 사이트에 공유되거나 기사화되기까지 합니다. 이렇듯 댓글은 부정적인 후기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는 이미지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부정적인 후기 단독으로 노출되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변호사님 입장을 다른 의뢰인도 알 수 있도록 후기에 신속하게 대응해주세요.
부정적인 후기도 최대한 공감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댓글로 후기 내용을 강하게 반박하면 오히려 다른 의뢰인이 ‘내 이야기도 저렇게 안들어주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의뢰인의 입장에 이입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더욱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의뢰인이 느낀 점에 대해 정중한 사과의 말을 전해주세요. 당사자의 마음이 누그러지는 것은 물론 다른 의뢰인에게 ‘갈등이 생겼지만 한발 양보할 줄 아는’ 전문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전문가로서 책임감까지 부각할 수 있습니다.
로톡 회원가입만 하면 쉽고 편하게 법률상담을 관리할 수 있는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톡으로 시간은 아끼고 더 많은 의뢰인을 만나보세요.
변호사님이 눈여겨 볼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