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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후기에 대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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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악성 후기를 지우고 싶다면


로톡 검색 결과로 나온 변호사프로필카드에는 의뢰인이 검색한 분야에 해당하는 후기수가 노출됩니다. 부정적인 후기가 달리면 삭제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으나, 후기를 삭제하는 것은 의뢰인은 물론 변호사님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로톡이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어야 더 많은 의뢰인을 모아 변호사님께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적인 후기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좋은 댓글을 다는 것입니다.



2. 왜 댓글이 효과적인가요?


의뢰인은 후기와 댓글을 모두 참고합니다. 특히 부정적인 후기에 변호사님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의뢰인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일례로 배달의 민족에서 부정적인 후기에 잘 대처한 사장님 댓글은 큰 화제가 되어 다른 사이트에 공유되거나 기사화되기까지 합니다. 이렇듯 댓글은 부정적인 후기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는 이미지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이렇게 해보세요


(1)부정적인 후기일수록 댓글을 빨리 달아주세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부정적인 후기 단독으로 노출되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변호사님 입장을 다른 의뢰인도 알 수 있도록 후기에 신속하게 대응해주세요.


(2)의뢰인의 입장에서 후기 내용에 공감해주세요

부정적인 후기도 최대한 공감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댓글로 후기 내용을 강하게 반박하면 오히려 다른 의뢰인이 ‘내 이야기도 저렇게 안들어주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의뢰인의 입장에 이입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더욱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3)사과의 말과 함께 해결책을 제시해주세요

의뢰인이 느낀 점에 대해 정중한 사과의 말을 전해주세요. 당사자의 마음이 누그러지는 것은 물론 다른 의뢰인에게 ‘갈등이 생겼지만 한발 양보할 줄 아는’ 전문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전문가로서 책임감까지 부각할 수 있습니다.



로톡 회원가입만 하면 쉽고 편하게 법률상담을 관리할 수 있는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톡으로 시간은 아끼고 더 많은 의뢰인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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