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인사이트

의뢰인에게 신뢰를 주는 변호사 사진

#가이드

#홈페이지



1.변호사 프로필 사진은 왜 중요할까요?


의뢰인이 변호사를 고르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경력이나 사례 등 객관적인 기준도 중요하지만 인상이나 목소리와 같은 주관적인 기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변호사 사진은 온라인으로 변호사를 검색하는 의뢰인에게 몇 안 되는 주관적 기준으로서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때 오해하지 말아야 할 점은 의뢰인이 ‘미남 미녀’ 변호사만 선택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의뢰인은 인상을 통해 전문가로서 신뢰가 가는지, 내가 믿고 사건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전문가의 느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이런 사진은 추천하지 않아요


(1)증명사진

왜 연예인들이 프로필 사진, 화보 사진을 따로 찍을까요? 사진은 목적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고, 사진을 보는 사람이 받는 느낌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증명사진의 목적은 실제와 사진의 대조를 통해 인물의 신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문적이고 신뢰가는 모습을 강하게 전달해야 하는 프로필 사진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2)카톡 프로필 사진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활짝 웃으며 찍은 카톡 사진도 변호사의 프로필 사진으로는 부적절합니다. 푸근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딩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이미지부터 톤앤매너까지 통일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격식있는 홈페이지 소개글에 카톡 사진이 걸려있다면 자칫 성의가 없어보일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3)무조건 이쁘게! 포토샵이 과한 사진

이쁜 사진의 기준은 매우 주관적이므로 유행하는 이목구비와 비율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포토샵이 과하면 본연의 밸런스를 해치게 됩니다. 마네킹처럼 이질적이고 어색한 느낌보다 전문가의 카리스마, 믿음직스러움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뢰인은 사건을 의뢰하기 위해 변호사님을 반드시 한 번은 만나게 됩니다. 이때 사진과 실제 모습이 지나치게 다르다면 의뢰인에게 신뢰감을 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5년 이상 지난 오래된 증명사진이나 과한 포토샵을 적용한 사진 등 실물과 차이가 많이 나는 사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전문성을 강조하는 프로필 사진




(1)차분한 배경

어두운 색의 배경은 지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배경은 단색이 좋습니다.


(2)정돈된 머리

사진 촬영을 위해 별도로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수선하거나 정리되지 않은 헤어 스타일은 포토샵으로도 수정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3)단정한 복장

계절을 타지 않는 깔끔한 긴 팔 정장이 좋습니다. 패턴이 너무 화려하면 유행을 탈 수 있어 가급적 단색을 선택해주세요.


(4)자신감 있는 눈빛과 자세

전문가로서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도록 카메라를 응시하며 살짝 여유로운 미소를 지어주세요. 자세는 팔짱을 끼어도 좋습니다.



변호사 프로필 사진 어디서 찍어야 할지 막막하다면? 1,000 명 넘는 로톡 변호사님이 선택한 퀄리티! 변호사 프로필 사진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변호사님이 눈여겨 볼 콘텐츠

브랜딩의 시작은 홈페이지부터

#가이드

#홈페이지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 200%활용법

#가이드

#홈페이지

돈 안드는 변호사 마케팅 어떤 방법이 있을까?

#포스트/동영상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