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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안드는 변호사 마케팅 어떤 방법이 있을까?

#포스트/동영상

#마케팅



돈 드는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는 광고입니다. 광고는 크게 전단지,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 광고와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가 있는데요. 광고없이 변호사님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콘텐츠 마케팅이 필요한 때


콘텐츠 마케팅은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적으로 부각하지 않고 잠재 고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콘텐츠)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제작한 콘텐츠는 1회성으로 사라지지 않고 사람들 입에 지속적으로 오르내리며 꾸준히 고객을 데려올 수 있습니다.


특히 법률 분야는 일반인이 알기 어려운 전문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콘텐츠 마케팅이 좋은 성과를 거두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2. 대표적인 변호사 콘텐츠 마케팅


(1) 네이버 지식인 활동

네이버 지식인은 법률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직접 질문글을 올리고 전문가들이 이에 대한 답변을 달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답변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간접적으로 서비스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블로그는 다양한 주제로 자신의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성과가 좋은 주제로는 최근 이슈에 대해 법률적으로 짚어주는 포스트나, 뛰어난 전략으로 이끌어낸 승소 사례를 설명한 포스트 등이 있습니다.


(3) 유튜브

법률과 같은 어려운 주제도 영상으로 쉽고 재밌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브랜딩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채널 구독자 중심으로 강력한 팬층을 확보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는 콘텐츠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3.로톡 변호사 홈페이지


네이버와 동시 노출되는 상담사례부터 변호사님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포스트까지 로톡에서 간편하게 작성해보세요. 유튜브에 올린 영상도 링크할 수 있습니다. 월 80만 명이 방문하는 로톡 사이트는 물론, 구글과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도 콘텐츠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콘텐츠 하단에 연결된 변호사네임카드를 통해 의뢰인이 그 자리에서 변호사님에게 상담예약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로톡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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