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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꾸준히 포스트를 써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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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블로그 포스트는 의뢰인이 변호사님에게 연락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트는 변호사님의 존재를 알리는 것을 넘어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포스팅의 효과를 최대로 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새로운 글을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첫인상의 중요성


디지털 인식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단 7초 만에 웹사이트의 신뢰성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7초 사이에 느낀 첫인상은 나중에 살펴볼 콘텐츠 자체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첫인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소 중 하나가 포스트의 게시 날짜입니다.


방치된 듯한 블로그는 긍정적인 인상을 주기 힘듭니다. 예를 들어 가장 최근 포스트의 날짜가 5년 전이라면 방문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 블로그가 운영 중인 건지, 변호사님과 연락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 등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가장 최근 포스트의 게시 날짜가 3개월을 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상위 노출 가능성


포털 사이트는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방식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검색한 결과로 낚시성 내용이나 홍보 글로 가득 찬 사이트만 노출된다면 사용자가 유용한 정보를 찾기 위해 다른 포털 사이트로 빠져나가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개선 작업의 핵심 중 하나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이트를 상단에 노출하는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의 개선 방향에 맞춰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방법을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의 SEO를 최적화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로톡처럼 이미 SEO 최적화가 되어 있는 홈페이지는 새로운 콘텐츠를 올렸을 때 광고 없이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의뢰인이 검색하는 다양한 키워드에 맞춰 포스트를 꾸준히 작성하면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전문성


의뢰인의 눈높이에 맞춰 변호사님이 직접 작성한 법률 포스팅은 변호사님의 전문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변호사님이 수행하신 소송의 승소사례, 자문하신 사건의 성공사례를 작성해주세요.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꼭 어려운 내용을 다룰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에 화제가 된 이슈에 대해 신속하게 포스팅을 작성하면 검색 상위 노출은 물론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발표된 정책이나 입법 내용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포스팅도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부각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포스트를 작성하면 의뢰인을 대상으로 한 글쓰기 실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법적으로 잘 아는 분야라도 법률 문서를 쓰는 방식과 의뢰인을 대상으로 포스트를 쓰는 방식은 다르기 때문인데요. 포스트 작성을 통해 의뢰인과 소통하는 글쓰기, 의뢰인을 설득하는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이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며 어떤 내용을 이해하기 쉽다고 느끼는지 분석하는 작업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4.로톡 변호사 홈페이지


네이버와 동시 노출되는 상담사례부터 변호사님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포스트까지 로톡에서 간편하게 작성해보세요. 월 80만 명이 방문하는 로톡 사이트는 물론, 구글과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도 콘텐츠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콘텐츠 하단에 연결된 변호사네임카드를 통해 의뢰인이 그 자리에서 변호사님에게 상담예약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로톡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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