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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의뢰인을 놓치지 않는 방법 3가지

#홈페이지

#마케팅



1.의뢰인이 떠나는 이유


온라인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험이 일반화되면서 의뢰인이 법률 서비스를 구매할 때도 비슷한 경험을 기대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다 보면 법률 서비스에 적용할 만한 유용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다 보면 다음의 경우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그냥 떠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문의를 위해 판매자에게 연락했는데 없는 번호거나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 몇 년 전 등록된 글을 마지막으로 홈페이지에 새로운 글이 없는 경우


위의 사례는 얼핏 사소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을 방치하면 생각보다 상당한 수의 고객을 놓치게 되는데요. 고객은 왜 쇼핑몰을 그냥 나가는 걸까요?


고객은 온라인에서 찾은 정보를 믿을 수 있을지 다방면으로 검증합니다. 일반적으로 연락이 잘되지 않는 판매자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예전 글만 있는 홈페이지는 신뢰하기 어려운데요. 이에 더하여 해당 쇼핑몰의 경쟁업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면 고객은 미련 없이 다른 업체를 찾아보는 쪽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 방식은 법률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의뢰인이 그냥 떠나는 것을 막으려면 가능한 의뢰인의 연락을 놓치지 않고, 변호사님이 꾸준히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의뢰인을 놓치지 않는 방법 3가지


(1) 포털 사이트에 등록된 정보를 체크

네이버,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 사무실 주소를 등록했다면 의뢰인이 검색했을 때 지도를 중심으로 사무실 목록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노출되는 정보가 정확한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무실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었다면 반드시 포털 사이트에 수정 요청을 해야 합니다. 평소에 어떤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고 있는지 목록을 작성해두면 의뢰인이 예전 연락처로 연락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상담 예약 기능 활용

홈페이지를 방문한 의뢰인이 번거롭게 변호사님의 회신을 기다릴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 자동화 기능을 이용하세요. 미리 상담 가능한 시간과 상담료를 설정하면 의뢰인의 연락을 놓치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의뢰인이 연락을 포기하고 바로 나가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며 변호사님이 활동 중임을 알리세요. 의뢰인은 자신이 찾는 법률 문제에 대해 가장 최근에 답변을 달거나 포스팅을 작성한 변호사님에게 연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까지 변호사님이 해당 문제를 해결했거나 고민한 경험이 있다는 간접적인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대행사를 통해 단순하며 전문성이 없는 광고성 콘텐츠를 계속 발행할 경우 오히려 신뢰를 잃을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변호사를 검색하는 의뢰인을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님을 찾아온 의뢰인이 그 자리에서 상담예약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마칠 수 있는 법률상담 선결제 솔루션을 활용해보세요. 로톡 활동만으로 네이버나 구글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는 온라인 상담, 법률 포스트로 의뢰인에게 변호사님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로톡은 매월 80만 명이 이용하며 강력한 소비자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성장하는 국내 1위 법률 플랫폼입니다. 지금 바로 로톡 변호사 홈페이지로 더 많은 의뢰인을 만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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